-
서울시 중구 어르신 교통비 지원사업 - 지원 내용 및 신청방법카테고리 없음 2023. 11. 11. 14:05
우리나라의 복지 정책은 계속 확대되는 방향으로 가고 있습니다. 일부 예산이 조정되는 경우가 있기는 하지만, 전체적으로 볼 때, 확대되고 있다고 봐야겠습니다. 이 중에는 연세 많은 어르신들을 위한 정책들이 많이 포함되어있는데, 서울시의 지자체 중에서는 처음으로 중구에서 교통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2023년 11월부터 시작합니다.
서울에서도 어르신 교통비를 지원한다.
중구에서 처음 시작합니다. 지방의 지자체에서는 어르신 들을 위한 교통비 지원사업이 있었지만, 서울에서는 중구에서 가장 먼저 시작합니다. 중구에 사는 어르신이라면, 지하철뿐만 아니라 다른 교통수단을 이용할 때도 부담이 덜어질 전망입니다. 서울에서도 계속 확대되어 나가기를 기대해 봅니다.
어르신이라면 기준은 어떻게 되나?
중구에 사는 만 65세의 어르신이라면 누구나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소득과 재산 정도에 제한이 없습니다.
언제, 얼마나 지원이 되나?
1년에 4회, 분기별로 지급됩니다. 1분기는 3월 말, 2분기는 6월말, 3분기 9월말, 4분기 12월 말에 지급합니다. 3월말에 지급하는 교통비는 전년도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사용한 금액에 대하여 어르신 통장으로 지급하는 것입니다. 사용시기와 지급시기를 정리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지급시기 사용시기 3월말 전년도 12월 ~ 올해 2월 6월말 3월 ~ 5월 9월말 6월 ~ 8월 12월말 9월 ~ 11월 2023년도는 월 2만원으로 시작해서 매년 월 1만원 이내로 인상한다고 합니다.
어떻게 신청해야 되나?
온라인이 가능한 어르신은 중구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이 곳을 클릭하시면 신청할 수 있는 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온라인 사용이 어려운 어르신께서는 직접 주소지 주민센터를 방문셔서 신청하면 됩니다.
어떻게 사용하나?
서울시에서 발급한 어르신 교통카드를 먼저 충전해서 사용하면, 지급시기가 돌아왔을 때 구청에서 확인하고, 계좌로 현금으로 입금해 드립니다.
중구에서 시작했으니 어서 다른 구로도 확대되어 많은 어르신들이 혜택을 볼 수 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