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국 생물보안법 하원 통과 - 법안 내용 수혜 기업 알아보기
    카테고리 없음 2024. 9. 14. 12:15

    미국 하원에서 '생물보안법'이 통과되었다고 합니다. 주로 중국의 바이오 기업을 견제하기 위한 내용을 담고 있다는 얘기가 있는데요. 미중갈등이 갈수록 심화되는 가운데, 이 법안의 통과가 어떤 의미가 있는지 같이 알아봅시다.

     

    미국-생물보안법-중국견제-반사이익

     

    미국 생물보안법이란?

    생물보안법이란 Biosecurity Act라고 부르며, 미국의 바이오산업의 안보를 강화하고 특정 국가, 주로 중국과 관련된 바이오 기업들과의 거래를 제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생물보안법의 주요 내용을 알아봅시다.

    • 특정 중국 바이오 기업과의 거래 제한: 베이징유전체연구소(BGI), 우시앱텍 등 미국이 지정한 중국 바이오 기업들과의 거래를 금지하거나 제한합니다.
    • 미국 민감 기술 유출 방지: 미국 바이오 기술의 중국으로의 불법적인 유출을 방지하고, 미국 바이오산업의 경쟁력을 보호합니다.
    • 국가 안보 강화: 생물학적 무기 개발이나 테러에 악용될 수 있는 기술의 유출을 막아 국가 안보를 강화합니다.

     

     

    생물보안법이 바이오산업에 미치는 영향

    1. 미국 바이오산업에 미치는 영향

    • 긍정적 영향: 미국 바이오산업의 독자적인 기술 개발을 촉진하고, 안보 우려를 해소하는 투자를 유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부정적 영향: 단기적으로는 특정 기업들의 매출 감소와 공급망 혼란을 야기할 수 있으며, 글로벌 바이오산업 협력을 저해할 수 있습니다.

     

    2. 한국 바이오산업에 미치는 영향

    • 긍정적 영향: 미국 바이오 기업들이 한국 기업으로 생산을 외주 하거나 투자를 확대할 가능성이 높아져, 한국 바이오산업의 성장 기회가 확대될 수 있습니다.
    • 부정적 영향: 중국 시장 의존도가 높은 한국 기업들은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야 하는 부담이 커질 수 있습니다.

     

    앞으로의 전망

    이 법안이 정식으로 발효되면 미국 바이오산업의 바이오산업의 안보를 강화하고, 기술 유출을 방지하여 미국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그러나 과도한 규제로 인해 바이오산업의 혁신을 저해하고, 글로벌 협력을 어렵게 만들 수 있다는 우려도 존재합니다.

     

    생물보안법은 미국 하원을 통과했지만, 아직 시행되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향후 법안 시행 과정에서 구체적인 내용과 예외 조항 등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법안 통과로 주목해야 할 만한 회사는?

    1. 미국 기업

    론자(Lonza), 카탈란트(Catalent), 서모 피셔 사이언티픽(Thermo Fisher Scientific), 일루미나(Illumina) 등의 기업을 주목해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2. 한국 기업

    삼성 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SK 바이오사이언스, 롯데 바이오로직스, 에스티팜 등의 기업을 주목해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위 기업들은 미국 내 바이오산업 생태계를 강화하고, 자국 기업들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중심이 될 만한 회사들이며, 한국 기업들은 중국의 CDMO 기업들이 미국 시장에서 빠져나가게 되면, 그 빈자리를 매울 수 있을 만한 기업들입니다.

     

    물론, 모든 투자는 본인이 최종적인 책임을 져야 하므로, 위 내용은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맺음말

    갈수록 대립이 심화되는 미국과 중국의 갈등이 어떤 방향으로 갈지 현재는 알 수 없습니다. 다만, 그 대안으로 한국이 계속 언급이 되는 것은 우리에게는 나쁘지 않은 기회로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우리 바이오 기업들이 더욱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이 분야에 관심을 둔 투자자들에게도 좋은 수익으로 돌아오기를 바라봅니다.

     

     

     

    美생물보안법 하원 통과… 국내 기업 호재 ‘청신호’ - 매일일보

    매일일보 = 이용 기자 | 미국 하원에서 중국 바이오 기업의 영업을 제한하는 생물보안법안이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 통과됐다.10일 블룸버그통신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미국 하원에서 진행되는

    www.m-i.kr

     

     

     

Designed by Tistory.